마침내 한국을 찾은 HTC 터치 다이아몬드


HTC가 오늘 남산 하얏트호젤 리젠시룸에서 터치 다이아몬드 제품의 출시 발표 행사를 가졌습니다. 우선 제품은 미국에서 판매된 제품과 거의 동일한 형태이며 국내시장에서는 SKT를 통해 독점으로 공급, 판매됩니다. HTC는 지난 1월 30일에 국내법인으로 HTC이노베이션리미티드를 설립하였으며 국내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합니다.


터치 다이아몬드에 대해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TouchFLO 3D UI로 불리는 화려하고 빠른 3D 유저인터페이스가 탑재된 윈도우 모바일6.1 기반의 스마트폰입니다. 후면의 다이아몬드 커팅 시각효과와 하이그로시 코팅이 제품의 큰 디자인 특징인데요. 일반 소비자 구매는 다음주 말부터 SKT 직영 대리점이나 테크노마트 등 다양한 판매점으로 통해서 구매할 수 있으며(일부 지방 제외) 현재 가격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대략 70만원대로(약정할인시 50만원대 전후) 알려졌으며 정확한 판매 가격은 다음주에 한국에 물량이 입고됨과 동시에 결정된다고하니 조금 기다려봐야 합니다.

1. SKT의 통합 UI가 탑재되었다는건 사실인가요?
아닙니다. 전혀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문자메시지까지도 HTC의 자체 개발 어플리케이션이 탑재됐습니다. 이외의 대부분의 기능은 미국판 제품과 완전히 동일하며 SKT 특유의 통합 UI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2. WiFi 무선랜도 탑재되었나요?
그렇습니다. WiFi 무선랜의 경우도 다른 기능과 동일하게 미국버전과 같이 그대로 탑재되었으며 무선인터넷 접속 방식으로는 WiFi 외에도 HSDPA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패키지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배터리는 총 2개가 기본 제공되며 충전기가 기본 제공됩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무난한 추가구성으로 여겨지네요.

4. 문자메시지 프로그램의 속도나 UI는 어떻나요?
애니콜 T옴니아와 비슷합니다. 버튼이 크고 사용하기 매우 편리한 구조입니다. 속도도 빠른편이며 디자인도 터치 다이아몬드와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작년 7월 출시된 HTC 터치 듀얼의 문자메시지 프로그램과 크게 다릅니다.
무브플레이어에서는 곧 HTC 터치 다이아몬드 리뷰를 진행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