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마이크로소프트가 발매하는 ZUNE HD

마이크로소프트가 올 가을 미국시장에 ZUNE HD를 발매할 것으로 공식 발표했습니다. ZUNE HD는 다음달 공개되는 애플의 아이팟 터치 3세대와 경쟁하게 될 제품으로 WiFi가 내장돼 ZUNE 시리즈로는 처음으로 IE 기반의 커스텀 웹브라우저가 탑재된 제품입니다. 디스플레이 사양은 3.3인치 WQVGA(480 x 272) OLED 터치스크린에 멀티터치 방식을 지원하며 HD라는 이름에 맞게 720p 영상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혹은 별도로 판매될 예정인 도킹시스템의 HDMI 단자를 통해 ZUNE HD에 저장된 HD 동영상 파일을 HDTV와 연결해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직 구체적인 HD 720p 동영상 파일의 지원범위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의 지원정도가 핵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HD라디오를 수신할 수 있고 WiFi를 이용한 마켓플레이스 무선접속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할 수도 있으며 제품의 색상은 블랙, 실버가 공개됐습니다. 그러나 이번 보도자료에서는 그동안 루머로 크게 논란이됐던 테그라 칩셋의 탑재여부와 용량, 가격 등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ZUNE HD는 다음주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E3 2009 게임쇼에서 좀 더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며 이때 Xbox 라이브 마켓플레이스를 대체하는 새로운 ZUNE 브랜드의 동영상컨텐츠 서비스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는 유럽에서도 시작될 예정이며 Xbox로도 이용가능한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source ZUNE 보도자료, ZUNE HD                                                     [소식 제보해주신 순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