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옙 M1 DMB 블루투스/부가기능 살펴보기

삼성전자 옙 M1 DMB의 블루투스와 부가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옙 MP3P 가운데 T9에 처음 블루투스가 탑재된 이후, 대부분의 옙 MP3P는 같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국내에 출시되는 제품 가운데 가장 블루투스 기능이 안정화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펌웨어 V1.05의 M1 DMB는 각종 제품과의 페어링이 아직까지는 원활하지 않습니다.


파일전송, 블루투스 페어링, 전화걸기 등은 이미 이전 세대의 제품을 통해 시험이 되고 안정된 기능이도 합니다. 옙 M1 DMB에서 달라진 부분은 인터페이스 정도로 볼 수 있는데 이전과 비교해 훨씬 이해가 쉽게 단순화됐습니다. 화면 가운데 원표시를 터치하면, 반경 10m내의 블루투스 제품을 찾아 선을 긋는 제스처로 페어링을 원화는 제품을 연결합니다.

 
만일 페어링한 제품이 위 영상에서와 같이 휴대폰이라면 번호로 전화걸기, 통화 목록, 재통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1 DMB과 휴대폰을 연동한 상태에서 음악을 듣을때는, 휴대폰의 수신신호가 M1 DMB에 표시돼 이를 바로 연결할 수도 있으며 혹은 직접 번호를 입력해 직접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물론, M1 DMB와 휴대폰 모두 블루투스로 페어링한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배터리 등의 여러 상황조건이 맞을때 연동해놓는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