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4]예스24, 전자책용 태블릿 ‘크레마 원’ 공개


예스24가 판매하는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Crema)’의 제조사인 쇼유커뮤니케이션은 CES 2014 기간중 자사의 전자책 단말기 신제품 ‘크레마 원(Crema 1)’을 공개했습니다. 시장에 출시된 전자책 단말기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서점이나 전자책 제조사들은 맨 처음에는 종이 느낌을 살린 흑백 E잉크 디스플레이 기반의 제품을 선보이다가 이후 후속작을 내면서 터치 기능을 추가한다거나, LED 라이트를 넣는 등 디스플레이 관련 사양을 추가하고, 결국 마지막에는 TFT-LCD 기반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을 내는 공통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아마존 역시 E잉크 기반의 킨들과 킨들 페이퍼 화이트 모델과는 별도로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킨들 파이어 라인업을 별도로 보유하고 있고, 국내에서는 지난 해 인터파크가 전자책용 안드로이드 태블릿 ‘비스킷탭’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예스24의 크레마 시리즈도 마찬가지입니다. 최초 크레마 터치에서 시작해 LED 라이트가 추가된 크레마 샤인이 출시됐고, 이번 크레마 원은 여타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기계적으로는 다를 것이 없습니다. 다만,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지 못하는 대신 예스24 스토어가 탑재되는 등 단말기의 기능 자체를 전자책을 중심으로 제한시켜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예스24 전용앱이나 컨텐츠에 흥미를 느끼는 것이 아니라면 다른 안드로이드 태블릿과 비교한 크레마 원의 장점은 가격 정도를 기대해 볼 수는 있겠습니다(16GB와 32GB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정식 공개전 인터넷 상에 사전 유출된 ‘크레마 원’


  단말기 하드웨어 사양을 보면 7인치 WXGA(1280 x 800) IPS타입 TFT-LCD,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 램이 들어있고, 카메라는 전면에만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는 187 x 124 x 9.9mm, 329g입니다. 또, 탑재된 기본 안드로이드 버전은 4.2 젤리빈입니다. 외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단순한 편이며, 단말기의 좌측면에 본체와 다른 색상으로 포인트를 넣고 후면의 하단 절반을 가죽 느낌으로 처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