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언팩 2014 공개예정 ‘갤럭시S5’ 예상 디자인

Posted by moveplayer
2014/02/07 01:29 Mobile Phone


현지시각으로 오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MWC 2014 행사에 맞춰 함께 열리는 삼성언팩 2014 에피소드1 행사를 통해 갤럭시S5가 공개될 것으로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해당 행사의 초대장도 공개했는데요. 차분한 느낌을 전달하려는 듯 별다른 꾸밈 없이 단정하고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기기 자체에 대해선 여러가지 추측이 오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5.1인치에서 5.25인치 사이에서 얘기가 되고 있고, 외관 디자인과 소재에 대해선 그 어느때 보다 뜨겁게 각종 루머가 난무하고 있습니다. 외관에 대한 그나마 약간 힌트가 될 만한 정보는 지난달 초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의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시 삼성의 차세대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이 부사장은 'back to basics(기본으로 돌아가자)'를 언급하며, 그 기본의 가장 큰 부분은 화면과 커버가 주는 느낌이라고 답한 바 있습니다. 갤럭시S5의 외관 디자인을 전작과 비교하여 극적인 변화를 추구하기 보다는 소재와 완성도에 중심을 둔 것이 아닐까 해석해 볼만한 대목입니다. 실제로 이번에 공개된 초대장 역시 상당히 정제된 느낌이라 같은 맥락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입니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아래 갤럭시S5 예상 디자인을 그려봤습니다. 크기는 가로, 세로 72mm x 144mm 정도로 좌우폭을 줄이고 조금 늘씬하게 보이는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과연 5.25인치 화면이 들어갈까 했는데, 가상이지만 측정해보니 가능한 크기입니다. 후면은 따로 만들지 않았지만 특별한 것 없이 요즘 삼성이 즐겨쓰는 가짜 가죽 모양이 들어가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사실 이번 갤럭시S5는 신규 서비스와 UX의 변화폭도 상당히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매우 기대됩니다. 



갤럭시S 시리즈의 최신작이 될 ‘갤럭시S5’ 가상 디자인(중앙)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