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NG TAIJI LIVE : 서태지 실종과 싱글2의 거대한 게임의 시작

PM 15:00 서태지가 실종됐습니다. 지난 2월 21일 대장의 생일을 맞아 팬들은 2774만 728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기념하는 생일행사도 열었지만 여느때와 다르게 서태지닷컴에는 대장이 올린 글을 볼 수 없었는데요. 이를 수상하게 여긴 퐐로팬들의 기대는 결국 이루어졌습니다. 22일 오후에 성신여대 입구역과 홍대입구역, 강남역 6번 출구에 각각 아래의 포스터가 붙었습니다. missing taiji 문구와 함께 서태지 닷컴의 주소가 써있고 위에는 두 개의 곂쳐진 삼각형 모양의 가운데 열쇠구멍이 그려진 그림이 있습니다. 실종된 대장을 찾기위한 열쇠는 퐐로팬들이 쥐고 있는 것일까요?

(▲서태지닷컴 아이디 feelin님이 홍대입구역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 사진 출처 링크)

(▲서태지닷컴 아이디 tjsilver님이 성신여대입구역에서 직접 촬영한 사진, 사진 출처 링크)
위 포스터가 붙은 홍대입구역, 성신여대입구역, 강남역을 서울 지도상에서 보면 아래와 같이 삼각형의 형상을 띕니다. 이를 포스터의 그림에 비춰보면 중간에 열쇠구멍에 위치하게 되는 곳으로는 N서울타워와 국립중앙극장, 그랜드하얏트호텔 등이 있는데 이중에도 가장 가운데인 N서울타워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하는 추측이 오가고 있습니다.
특히, N서울타워를 아래에서 올려다보면 열쇠구멍과 비슷한 모습으로 보이고 명소로 자리잡은 전망대의 자물쇠 거는 자리가 이 이야기의 신빙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싱글 1집 당시 코엑스앞 UFO에서 등장했던 충격이 떠오릅니다.


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한 실마리와 '떡밥'은 지난해 발표된 Bermuda[Triangle]에서도 나타납니다. 우선 이 곡 제목의 배경이되는 버뮤다 삼각지대 자체가 삼각형이면서 접하면 빠져나올 수 없는 미스테리한 곳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이번에 대장이 실종된 이런 미스테리한 상황의 분위기와 잘 맞습니다. 위 포스터와의 좀 더 직접적인 연관성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Bermuda[Triangle]의 뮤직비디오에서 열쇠가(Key)가 등장하는 장면이 있다는 점입니다.



열쇠의 등장을 두고 좀 더 넓게 보겠습니다. 여러사진을 찾아보니 지난해 여름 컴백 이후 등 각종 활동을 통해 모습을 보여준 대장의 목에는 어떤 열쇠가 걸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 같은 것은 아니지만 분명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싱글1집의 수록곡인 MOAI, T'IKT'AK, HUMAN DREAM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모두 열쇠를 건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왜 2월 22일일까 하는 생각을 해 볼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얘기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가운데 가장 신빙성있는 것들만 살펴보면 우선 MOAI의 가사와 관련한 것이 있습니다. MOAI의 가사중에 '무릎을 세우고 초초하게 있지는마. 이 달이 질무렵 돌아가니까'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올해는 2월 9일이 정월대보름으로 오는 25일에 달이 지는 삭이 일어납니다. 즉, 22일 오늘은 대장이 MOAI에서 말한 '달이 질무렵'의 시기와 일치한다는 점입니다.

가장 신기한 것은 아무래도 이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22일에 토성, 달, 태양의 위치가 왼쪽사진처럼 되는 시간은 21시 12분 21초입니다. 이 모습은 대장의 싱글1집 8TH ATOMOS PART MOAI의 앨범자켓 모습과 매우 유사한데요. 실제로 이 시간에 맞춰 또다른 힌트가 주어질지는 알 수 없습니다. 서태지컴퍼니조차 이 사실을 정확히 모르고 있다고 합니다.


[업데이트] PM 19:00 서태지닷컴을 통해 대장의 육성메시지가 새롭게 올라왔습니다. 아래 스크린샷 같이 서태지닷컴 메인의 점자 로고중 e 부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으면 이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서태지 육성 메시지 듣기


[업데이트]
PM 21:30 서태지닷컴 메인에 있는 태아 이미지의 심장박동이 평소와 비교해 좀 더 빨라졌습니다. 현재 싱글2 전용사이트가 공개될 것이라는 추측이 많은 가운데 새로운 탄생을 알리는 듯한 태아의 모습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