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에 제공되는 애플 아이폰 OS 3.0


애플이 아이폰, 아이팟 터치 2세대에 공통으로 적용되는 OS 3.0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에 OS 버전이 2.0대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큰 변화를 거쳤듯 이번에도 다양한 추가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애플은 이 OS 3.0을 오는 6월께 배포할 예정이어서 비슷한 시기에 각각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의 차세대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아니냐하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OS 3.0은 1,000개 이상의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데 앱스토어를 통해 개별 구매하는 방식과 함께 라인센스 판매형식의 가입형 결제방식도 새롭게 제공됩니다. 제품의 사용환경에서 개선된 부분은 복사, 붙여넣기, 자르기 등의 편집 기능이 활성화 됐고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정보를 교환하는 MMS 기능도 추가됩니다.


이뿐 아니라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되어 다른 아이폰, 아이팟 터치와의 연동으로 음성대화 및 PC동기화 등도 가능합니다. 헤드셋, FM 트랜스미터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와의 연동도 물론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기본 기능으로 제공되는 달력에 CalDAV 형식이 추가됐고 주식 기능의 차트 확인도 전체화면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OS 3.0은 아이폰의 경우 무료로 업데이트할 수 있지만 아이팟 터치 사용자는 9.95달러를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정식 공개전 개발자를 위한 베타 버전의 SDK는 발표와 동시에 이미 제공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번의 아이폰의 큰변화가 기대되네요.
source 애플                                                                             [소식 제보해주신 mp3홀릭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