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5인치 IPS 패널 탑재 PMP 'P100 IPS' 티저

화려했던 과거를 되새기며 휴대용 디지털 기기 시장에서의 전면적인 재기를 꿈꾸는 아이리버가 PMP 시장에서도 완벽하게 부활할 준비가 됐습니다. 아이리버는 5인치 IPS 패널을 탑재한 PMP 신제품 'P100 IPS'의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이리버 말고도 코원, 아이스테이션, 유경테크놀로지스 등이 PMP를 생산하고 있지만 5인치급 IPS 패널이 탑재된 제품은 P100이 처음입니다. 아이리버는 지난해 LG디스플레이와 합작으로 L&I 일렉트로직 테크놀로지를 설립해 e잉크, LCD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P100은 11.9mm에 불과한 슬림한 디자인과 아이리버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페이스 UI가 적용됐으며 1080P 풀HD 영상재생 및 DTS 코덱까지도 지원합니다.

U100을 포함해 올해 아이리버 신제품에서 눈에 띄게 좋아진 부분중 하나는 배터리입니다. 짧은 배터리 연속시간은 기존 아이리버 PMP의 단점으로 꾸준히 지적된 부분인데, P100의 경우 음악과 동영상이 각각 52시간과 12시간으로 기존제품과 비교해 상당히 개선됐습니다. 또, HDMI 출력, 와이파이 응용 서비스, 오피스 뷰어 등의 부가기능도 있습니다.
 
이제 가격 정보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일단, 아이리버는 P100을 '궁극의 학습 기기(Ultimate Study Player)'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IPS 패널, 1080P 재생 등 아무리 화려한 사양을 지원한다해도 기본적인 컨셉은 학생들을 위한 '동강용 PMP'로 맞춰졌다는 뜻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30만원대면 아주 좋고 40만원대면 평범하다 하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으로 아래 사진은 지난 2일에 만들어 올린 P100 예상도입니다. 스피커랑 로고 위치가 다르고 실제품은 이것보다 좀 더 얄팍하게 생겼네요. 조만간 D2000 전자사전도 시도해봐야 겠습니다. 속은 전혀 모르겠고, 겉면만이라도요.

source iri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