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현대차는 어떤 모습일까?


세계 각 지역에서 열리는 모토쇼에서 각 자동차 회사들은 자회사의 미래자동차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컨셉카(Concept Car)'를 전시합니다. 그 중 최근에 눈에 띄는 현대자동차의 컨셉카를 모아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은 2006년에 공개한 HCD-9(왼쪽/TALRUS)과 GENUS(오른쪽)입니다. 전체적으로 유연한 라인과 강인함을 내뿜는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의 경우 범퍼까지 내려오는 오각형 형태의 그릴과 A필러로 길게 올라가 있는 헤드라이트가 공통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의 이런스타일의 컨셉카는 이미 2004년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투스카니(Tuscani)'의 후속차량 컨셉으로 알려진 HCD-8 컨셉에도 위 컨셉카들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 다른 게 있다면 라인과 디테일이 좀 더 부드럽다는 점이죠.

디자인만 보면 다들 먼 미래인 것 같지만 이미 현대의 이러한 스타일링은 시작되고 있습니다. 요 몇년간 풀체인지가 된 현대의 간판차들인 '그랜저', '소나타', '싼타페' 에서 이런 모습을 발견한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페이스 뿐만 아니라 리어부분도 컨셉의 모습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초대형 LUV인 '베라크루즈(Veracruz)'의 테일렘프(아래사진 오른쪽)는 HCD-8(아래사진 왼쪽)의 그것과 거의 유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제네바 오토쇼(2007)에서 공개된 'QARMAQ' 컨셉도 역시 위의 흐름에 맞게 비슷한 스타일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 : QARMAQ 컨셉은 GE와 연계한 최초의 플라스틱 재질의 자동차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대차, 프리미엄 브랜드화의 첫단추
현대차가 프리미엄 브랜드화의 첫단추를 끼우게 됩니다. 현재 세계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손꼽히는 Mercedes-Benz, Audi, BMW, LEXUS 등에서 생산하는 모델의 이름을 보면 단순한 알파벳의 나열이나 숫자와의 조합을..
현대자동차 i30… 디자인 표절 아니야?
바로 오늘! 현대자동차의 유럽 전략형인 'i30'을 웹 상에 공개했습니다. 시작부터 얘기는 조금 그렇지만 이번 i30 디자인이 혼다의 시빅이나 BMW의 1시리즈와 매우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첫번째, 페이스입니다. 그릴부분이 전..
현대자동차 FD 전격 공개… 'i30' !!
베라크루즈 이후 현대자동차의 두 번째 럭셔리카인 FD(프로젝트명)의 양산형 모델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유럽전략형인 이 차의 이름은 'i30'으로 정해졌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베라크루즈의 모습과 매우 비슷합니다. 앞으로 나..